FANDOM

닥터스

홍지홍(전두엽)편집

홍지홍 (27세, 40세. 혜정의 고교 담임. 국일병원 신경외과 교수) “첫째도 현실, 둘째도 현실, 셋째도 현실. 난 오늘만 산다.”

지홍을 안 만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만난 사람은 없다. 뭔지 모르지만 ‘이 사람은 믿을 수 있을 거 같아.’ 이런 느낌을 준다. 이런 느낌은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낸 사람만이 낼 수 있는 특권이다. 타고난 머리와 친화력에, 성실함과 책임감까지 가졌다. 의대 졸업까진 과수석을 도맡아했지만 인턴 시절 자신의 사소한 실수로 환자를 죽음에 이르게 한 뒤, 의사를 그만둔다. 그 후 고등학교 생물 교사가 된 지홍. 특유의 친화력과 성실함으로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문제 학생들에게도 뒤로 배려하고 도와주며 신뢰를 얻는다. 그런 지홍에게 새로운 강적이 나타난다. 문제의 전학생 혜정! 하지만 지홍은 혜정에게도 다르게 살고 싶은 욕망이 있다는 걸 본다. 그리고 혜정을 통해 자신이 진정 하고 싶은 일이 의사였다는 걸 깨닫는다. 진정한 사랑은 진정한 자아를 만나게 해준다는 사실을 그땐 몰랐다. 이후 신경외과 교수가 되어 돌아온 병원에서 의사가 된 혜정을 다시 만나게 될 줄은 더 몰랐다. 지홍의 가슴이 다시 뛰기 시작한다.

홍두식 (지홍 양부. 국일병원 이사장, 시상)편집

평생을 독신으로, 메스와 살아온 뛰어난 신경외과 의사. 성종과 국일병원을 창립했다. 일에 있어선 편집증적이고 완벽주의적인 면이 있다. 자신이 후원하던 고아원에서 지홍을 만나 입양했다. 사람 좋고 허술해 보이지만, 인간의 내면을 꿰뚫어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조인주 (일반외과 전문의, 간뇌)편집

부잣집 딸에 편하고 쉬운 일을 좋아한다. 끼리끼리 법칙을 갖고 있다. 지홍이 자신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남자였기에 사랑했다. 지홍이 자신을 여자로 사랑하지 않는 걸 알았지만, 개의치 않았다. 내가 사랑하면 되니까. 그렇지만 이 남자 노력해도 가질 수 없었다. 그러니까 시시해졌다. 지홍에게 복수하듯 다른 남자에게 가버렸지만 결국 지홍이 있는 국일병원으로 다시 돌아온다.

유혜정(측두엽)편집

유혜정 (18세, 31세. 국일병원 신경외과 펠로우)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왜? 난 강하니까.”

한다면 한다. 마음먹은 건 끝까지 해내는 근성이 있다. 머리가 좋고, 활동적이고 대범한 면이 있다. 심정이 바르고 착하나 엄마의 죽음과 아버지의 재혼 후 마음의 문을 닫은 채 반항기 가득한 학창시절을 보낸다. 주먹이 쎄다. 깡만큼 쎄다. 주먹으로 져본 적이 없다. 하지만 다른 노는 언니들과 격이 다르다. 시간이 나면 청계천 헌책방에 가서 책을 읽는다. 혜정이 가진 비밀이다. 책을 놓지 않는 것이. 스승인 지홍과의 만남으로 혜정에게 다른 세상으로의 문이 열린다. 그러나 혜정이 그 문을 열려는 순간, 또다시 그녀를 막다른 골목으로 내모는 일련의 사건들이 일어난다. 그때부터 그녀의 삶은 처절하지만, 아름답게 변하기 시작한다. 구제불능 불량 학생에서 의사로 변신한 혜정. 국일병원에 펠로우로 부임해 오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된다. 그리고 그 곳에서 과거의 스승 지홍과 재회한다.

강말순 (혜정 조모,해마)편집

살기 위해 팔지 않아본 것이 없다. 몸도 팔고, 웃음도 팔고, 마음도 팔고…. 하나밖에 없는 아들을 잘못 키운 거 같아, 손녀에게 미안하다. 50살이 넘어선, 대포집을 관두고 밥집을 하고 있다. 밥집을 하며 벌어놓은 돈을 손녀의 미래를 위해 꿍쳐둔다.

유민호(편도체)편집

유민호 (혜정 부) 예민하고 자존심이 강하며 누구든 지배하려는 속성이 있다. 자신의 지배에 들지 않으면 화가 난다. 혜정모의 강한 성격 때문에 둘은 항상 부딪쳤고, 결국 자신의 성질을 못 이긴 혜정모의 죽음으로 인해 상처를 받았다. 딸에 대한 부채감이 있고, 그 부채감 때문에 혜정에 대해서 더 냉정하다.

이가진(시상 하부)편집

이가진 (혜정 계모) 내연녀에서 정식 아내로 승격됐다. 상냥하고 속물적이다. 남편 말이면 무조건 앞에선 ‘예’다. 피해자인척 하면서 자신의 실리를 챙긴다. 혜정에게도 자신이 혜정을 못 견디는 게 아니라, 혜정이 못 견뎌 스스로 나가도록 만든다.

유유나(측뇌실)편집

유유나 (혜정의 이복동생) 아버지를 닮아 성격이 강해 어디서든 리더쉽을 발휘하지만, 적이 많다. 언니에 대해서만큼은 우호적이다. 혜정과 가족의 끈을 이어주는 통로 역할을 한다. 엄마에 대해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김수철 (혜정의 방황기 남자친구,뇌하수체)편집

고등학교 시절이 자신의 인생에서 제일 화려했던 남자. 주먹이 강하고, 인물이 좋아 그 근동에 있는 학교에선 알아준다. 겉멋 든 남자다움이 있다. 까탈스럽지만 어딘지 고급스러운 혜정에게 끌려, 혜정의 마음을 얻기 위해 무지 노력한다.

천순희 (혜정의 절친,베르니케 영역)편집

교장 딸이다. 집안의 수치지만 순박하고, 의리만큼은 둘째가라면 서러워한다. 특히 혜정에 대한 우정은 남자에 대한 사랑 못지않다. 고3 졸업 후, 외국으로 보내버리려고 하는 아버지를 피해 혜정과 합친다. 국일병원 앞에 까페 내고 착실한 의사를 낚시질하려 하고 있다.

정윤도(두정엽)편집

정윤도 (35세. 신경외과 스탭. 정수그룹 장남) "소중한 것은 언제나 잘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그것이 전체를 결정한다."

권력에 관심은 없지만 권력을 잃는 것은 싫다. 승부욕이 강하고, 뛰어난 머리를 지녔다. 까칠하지만 감정의 절제력이 뛰어나고, 의심이 많지만 한 번 믿은 것은 끝까지 믿는 경향이 있다. 선택한 것은 끝까지 책임지는 스타일이다.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과 어머니의 부재로 인한 상처가 있고, 그것을 숨기기 위해 더욱 모범적인 길만 걸어왔다. 기업 후계자 경쟁과 아버지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 의사를 선택했지만, 신경외과 의사가 자신에게 맞는 천직이라고 생각한다. 의사를 하고 있을 때, 자신의 존재의미를 느낄 수 있어서 좋다. 탯줄만 잘 잡고 태어난 자식이란 말을 듣고 싶지 않아, 실력으로 뒤지거나 빈틈을 보이지 않는다.

후배인 서우가 자신을 사랑한단 것을 알게 되지만, 받아주지 않는다. 재미가 없다. 롤러코스터 같은 사랑! 스펙타클한 사랑! 예스다. 그런 그 앞에 예측불허의 혜정이 나타난다.

진서우(후두엽)편집

진서우 (18세, 31세. 혜정과 고등학교 동창. 국일병원 신경외과 펠로우) “사람은 변하지 않아. 나쁜 년이 어떻게 착한 년이 돼? 널 무너뜨릴거야.”

가질 거 다 갖고 태어났다. 대대로 의사 집안에 무남독녀 외동딸로, 사랑과 물질적 지원이 끊이지 않고 외모까지 출중해 남들의 부러움을 산다. 거기다 성격은 또 얼마나 이쁜지. 밝고 명랑하고 정의로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다. 그 사랑이 당연하고, 자신이 누리고 대접받는 것이 자연스럽다.

자신에 대한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는 서우에게 혜정이 나타난다. 자신에게 헌신하던 절친 순희가 혜정에게 가버리고, 짝사랑하던 지홍까지 문제아인 혜정에게 관심을 보인다. 서우의 인생은 혜정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뉜다. 그녀는 혜정으로 인해 태어나서 처음으로 패배감과 열등감을 배운다. 13년 뒤, 국일병원에서 혜정을 다시 만나는 서우. 서우는 혜정이 의사가 된 것이 믿기지 않는다. 지홍마저 신경외과 스탭으로 오자, 혜정에게 모든 걸 빼앗겼던 과거의 악몽이 되살아나기 시작한다.

진성종 (서우 조부,수뇌,연수)편집

국일병원 부이사장. 친구인 두식과 함께 병원을 세웠다. 아들 명훈을 원장에 앉히고, 자신은 부이사장으로 물러나 아들을 물심양면으로 돕고 있다. 아들에게 모든 걸 거는 부성애의 화신.

진명훈(소뇌)편집

진명훈 (서우 부) 파파보이. 아버지의 말이라면 껌뻑 죽는다. 아버지 기대에 맞춰 살아왔지만 아무리 공부해도 지방대 의대밖에 가질 못했다. 학벌 콤플렉스가 있고, 의사보단 사람들 만나고 인맥을 넓히는 권력놀음이 더 좋다. 사업가로서의 재능이 있어 적자를 보고 있는 남양주 분원을 흑자로 돌아서게 한다. 마이더스의 손. 국일병원 본원의 원장이 된 후엔 자신의 딸 서우를 경영자와 의사로 키우기 위해 담금질한다.

윤지영(교뇌)편집

윤지영 (서우 모) 겉으론 완벽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남편을 사랑하지만, 밖으로만 돌고 일밖에 모르는 행동 때문에 힘들어한다. 부잣집 딸로 곱게 자란 자신으로선 감당하기 어렵다.

국일 병원편집

  • 장현성 : 김태호 역 - 국일병원 부원장, 신경외과 과장.............뇌량
  • 김강현 : 강경준 역 - 신경외과 레지던트 4년차, 의국장...........대상 피질
  • 백성현 : 피영국 역 - 신경외과 레지던트 3년차, 서우의 친구
  • 조현식 : 안중대 역 - 신경외과 레지던트 2년차
  • 김민석 : 최강수 역 - 신경외과 레지던트 1년차
  • 정진 : 백호민 역 - 일반외과 과장, 병원 홍보실장
  • 이선호 : 정파란 역 - 일반외과 교수, 지홍의 친구, 윤도의 삼촌
  • 최성재 : 황보태양 역 - 일반외과 레지던트 1년차
  • 미상 : 이정희 역 - 수간호사
  • 표예진 : 현수진 역 - 5년차 간호사
  • 지이수 : 유별 역 - 2년차 간호사

그 외편집

  • 박영수 : 남양여고 교사 역
  • 남문철
  • 김대성 : 클럽 DJ 역
  • 공다임 : 최미라 역
  • 김민철 : 김수철의 친구 역
  • 이진권 : 김수철의 친구 역
  • 손장우 : 임산부 환자 아들 역
  • 전지안 : 비행기 승객 환자 역
  • 임지규 : 보스한테 복수하러 온 사람 역
  • 진선규 : 김치현 역 - 국일병원 분원 외과 과장 역
  • 고우림 : 남해 역
  • 최정후 : 남달 역
  • 정동규 : 나민수 의원 역
  • 여회현 : 최영수 역
  • 홍승범 : 변호사 역

특별 출연편집

  • 이기우 : 공병두 역 - 조직 폭력배 보스
  • 이준혁 : 공병두의 부하 역
  • 정경순 : 오영미 역 - 식당 주인
  • 임지연 : 이수정 역 - 양궁 최연소 금메달리스트
  • 한혜진 : 조수지 역
  • 조달환 : 안성수 역 - 조수지의 스토커
  • 남궁민 : 남바람 역 - 남해, 남달의 아버지 / 택배 배달원
  • 이상엽 : 김우진 역 - 예비 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