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아이스링크

  • 태릉아이스링크라고도 불리는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은 원래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장이었다. 위치는 국가대표선수의 요람이자 올림픽 메달의 산실인 태릉선수촌 안이다. 근래에는 일반인들에게 공개하여 국민체력증진 및 생활체육보급 시설로 활용되고 있다.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은 국내 최대 규모와 함께 우수한 빙질을 자랑한다. 다양한 편의시설 또한 쾌적한 환경 조성에 일조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특별한 즐거움은 국가대표선수의 훈련모습을 지켜보며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선수들을 지도하는 우수한 강사진에게 직접 강습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있으며, 3,000족 이상의 스피드 및 피겨스케이트화를 보유하고 있다. 스케이트를 타다가 배가 출출해지면 한식당과 스낵코너를 이용할 수 있다.
  • 목동 아이스링크는 1989년 개장한 이후 우리나라 겨울 스포츠의 산실 역할을 해왔다. 지금은 서울의 강서지역과 일산 등지의 시민과 청소년들이 즐겨 찾는 아이스링크로 사랑받고 있다. 목동 아이스링크는 5000명을 수용하는 관중석도 마련돼 있어 국내외 각종 아이스 관련 경기를 개최하고 있다. 근래에는 김연아 선수의 완벽한 골드 연기를 볼 수 있었던 '페스타 온 아이스 2008'이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렸다. 아이스링크장은 지하 1층과 지상 1층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상 링크는 일반인들이 주로 이용하고, 지하 링크는 강습 활동과 선수들의 연습을 위한 대여로 주로 사용한다.  체계적인 스케이트 강습을 위해 시간대별, 연령별로 다양한 강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부대 시설로 선수 대기실과 스낵바, 남녀 탈의실, 아이스하키 숍 등을 갖추고 있다.
  • 남산 아래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그랜드 하얏트 서울(Grand Hyatt Seoul) 이 자리한다. 겨울에는 야외 스케이트장을 찾아드는 이가 많다. 스케이트장은 11월경에 문을 열어 겨울 동안 운영되는데 마니아층이 많다. 빼어난 풍광과 아름다움 때문이다. 스케이트장 주변으로 꼬마전구가 별빛처럼 반짝인다. 빛의 산란 속에 스케이팅을 할 때는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뿐만 아니라 요일별로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된다. 월요일에는 커플에게 입장료와 스케이트 대여료를 50% 할인해준다. 화요일에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스케이트를 무료로 대여해준다. 수요일에는 커플에게 폴라로이드와 장미 한 송이를 선물한다. 목요일은 무제한 스케이팅을 운영한다. 금요일에는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면 프로포즈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야외 카페도 있어 음료와 스낵도 즐길 수 있다.
  • 잠실 롯데월드 지하 3층에 자리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롯데월드와 마찬가지로 사계절 하루도 쉬지 않고 문을 연다. 비는 막아주고 햇빛은 받아들이는 투명 천정으로 돼 있어 실내지만, 야외와 같은 느낌을 준다. 스케이트와 장갑, 안전모까지 대여가 가능해 스케이트가 없는 사람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롯데월드를 비롯해 백화점, 영화관, 볼링장, 수영장, 사격장, 전문식당가 등 주요 데이트 코스를 지척에 두어 별다른 고민 없이 추억 만들기에 전념할 수 있어 연인들에게는 더없이 훌륭한 장소다. 어디 연인들에게만 그러할까. 학교며 학원으로 바쁜 아이들이 유년의 추억을 만들고 레포츠를 즐기기에도 아이스링크는 제격이다. 한 여름엔 더위까지 식혀주니 피서 공간으로서도 그만이다.
  • 센텀시티 아이스링크 (신세계백화점) 부산의 떠오르는 관광명소 ‘센텀 시티’에 들어선 한국의 대표 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실내 아이스링크장이다. 최대 500명이 수용되는 최첨단 아이스링크장으로 낮에는 자연채광 속에서 스케이트를 즐 길수 있고, 밤에는 화려하고 낭만적인 조명을 받으며 환상적인 야간 스케이팅을 즐 길 수 있다. 모든 연령대가 만족할 수 있는 다목적 아이스링크장으로 아이스링크장을 내려다보며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파크와 스낵코너, 그밖에 다양한 문화홀, 휴게실, 고객지원센터 등이 마련돼 있다.